13일, 14일차 교육 진행
13일차 교육은 지난 교육 주제 (WEEK 11)의 변형 문제 풀기의 3차 진행
1차가, 숫자 랜덤 3개 보여주고 암산 맞추거나 틀린 경우, 정답 보여주는 게임 1번,
2차가, 그 게임을 3회 반복하고, 끝나면, 점수 보여주는 게임
이번 3차는, 3회의 게임중, 1회는 숫자 3개, 2회는 숫자 4개, 3회는 숫자 5개로 1개씩 숫자 늘려가며 게임 진핸하는 걸로 구현
방법을 알려주고 구현하는 건 좀 하는데, 아직, 문제 해결 로직 자체를 구상하는 건 좀 어려워 하는 듯.
14일차 교육은 다음 주제로 넘어가서 진행
WEEK 12 생일 선물 리스트를 만들어요 ?핵심 단어: 리스트
1개의 값을 저장하고 불러쓰는 변수에서, 여러개의 값을 저장하고 쓸수 있는 리스트의 개념이 핵심
리스트에 값을 넣고, 인덱스나, 밸류를 이용하여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한 구현
밸류로 직접 삭제가 안되서, 밸류로 인덱스를 구하고, 인덱스로 지우는 방법을 구현하는 것을 이해하기 어려워 함
순서에 대해서도 조금 헛갈리는 모습을 보임.
삭제하고 나서 삭제된 값을 알려주는걸, 해보니, 안나와서, 순서에 따라 없다는걸 알려줌
사전에 변수로 저장 했다 쓰는 구조를 설명.
뒤로 갈 수록, 어려워하고, 잘 이해하지 못하는 로직이 많음.
반복해서 개념을 잘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 보임.
또한, 지난주에 더불어서, 구현 능력 보다는,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내는 능력을 키워주는게 중요
'아이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래치 강의] 16일차 / 6.13 (0) | 2020.06.18 |
---|---|
[스크래치 강의] 15일차 / 5.24 (0) | 2020.05.27 |
[스크래치 강의] 12일차 / 5.9 (0) | 2020.05.13 |
[스크래치 강의] 11일차 / 5.5 (0) | 2020.05.06 |
[스크래치 강의] 9~10일차 / 5.2 & 5.3 (0) | 2020.05.04 |